엄마의 마음으로 엄마의 손길같이 아이꿈터 아동병원입니다.
 
> 알레르기 클리닉 > Q&A
 
작성일 : 10-02-19 15:59
8단계: 천식 약물전달 장치
 글쓴이 : 아이꿈…
조회 : 466  

천식약물을 폐로 전달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흡입 보조기가 달린 정량 흡입기(Metered Dose Inhalers (MDI) with a Spacer )

건조 분말 흡입기(Dry Powder Inhalers)

네뷸라이저(Nebulizers)

 

 

각각의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전부 효과가 있다. 네뷸라이저는 과거만큼 집에서 흔하게 사용되지는 않는다. 사용법은 어느 정도 개인적인 선호도가 있지만, 그 또한 연령, MDIs(Metered Dose Inhalers with a Spacer)사용 능력, 처방 받은 약물에 따라 달라진다.

 

흡입보조기가 달린 정량 흡입기는 가장 흔한 방법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집에서 휴식하는 동안에는 네뷸라이저를 사용하고 밖에 나갈 때 MDI를 사용하는 등의 복합적 방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천식약물은 알약, 캅셀, 액제, 주사 등의 형태로 투약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방법들은 대부분의 환자들에게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형태로 복용할 경우 약물이 폐로 도달하기 전에 혈관을 통해 흡수되므로 더욱 많은 약을 복용해야 하므로 약물이 작용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부작용이 나타나기 쉽다. 중증의 지속성 천식을 가진 사람들만 (알약이나 액제 등의) 경구약을 규칙적으로 복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MDfaculty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여 드리는 자료는 미국 Thomson 社가 제작한 것으로서, MDfaculty는 엠엠케이커뮤니케이션(주)로부터 이를 공급받아 일체의 수정이나 편집 없이 제공하고 있으며, 본 자료에 포함된 제반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아이꿈터 아동병원 블로그 : https://blog.naver.com/idreamhosp
비급여고지